본문 바로가기

그날그날 생각없이 핫한거

던킨-싹쓰리 콜라보, 던킨이 노를 젓는다.(feat. 스파오)

재석이 형님 이번 부캐인 유두래곤을 필두로 한 혼성그룹 싹쓰리(SSAK3)가 진짜 핫하다. 나도 재밌게 보고 있고, 헤어진 전 여친도 재밌게 보고 있더라.

 

음악도 좋을 뿐 아니라, 멤버 개인들이 이뤄논 레거시도 엄청나서 기대감도 크고, 그 셋이 케미도 잘 맞아서 무척 눈이 즐겁다. 개인적으로는 음악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흥미롭고 재밌더라. 당연히 콜라보로 재미를 본 요즘 F&B, 패션 브랜드가 가만히 놔둘리가 없었다 ㅋㅋ

무려 '던킨에서 싹쓰리', 던킨 공홈

나름 콜라보 내용도 알차다.

  • 도넛 기프트팩 3통을 한번에 사면(각각 도넛 2개씩 들었다고 함) 5,900원으로 할인한다고 한다. 박스가 싹쓰리 카세트테입 박스다 ㅋㅋㅋ

  • 구매하는 경우, 500원만 내면 싹쓰리 로고가 있는 '다시 여기 받아' 리유저블 컵도 준다 ㅋㅋㅋㅋㅋ(싹쓰리 노래 제목인 다시 여기 바다 패러디)

  • 참고로 도넛은 올드패션드, 올리브 츄이스티, 보스턴 크림 같은 스테디셀러 도넛

spc 그룹에서 던킨이 자회사인지 내부 부문인지, 마케팅 팀은 또 어떻게 되어있는지 조직 구조도는 안찾아봐서 모르겠지만 던킨이 노를 힘차게 젓는다. 아마도 추측컨데 최소 CMO가 바뀐게 아닐까 ㅋㅋ

 

월간 콜라보 머신인 스파오도 싹스리와 콜라보를 한다.

매장 가서 옷을 보진 못했지만, 이 지점에선 김태호 pd가 오랜 짬밥으로 사업적 역량도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IP 2차 사업을 오지게 잘한다. 팬을 만들고-실체를 만들고(싹쓰리)-만들어진 팬을 기반으로 IP 2차 사업을 리테일 장사하는 아저씨들에게 팔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