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날그날 생각없이 핫한거

코로나 사태 이후 아이돌의 첫 오프라인 콘서트- BTS

코로나로 인해 시대의 전환을 맞은 현재, 그 여파는 콘서트, 팬미팅, 팬사인회 취소로 이어지며 아이돌 시장에도 당연히 큰 임팩트를 남겼다. 그러나 연륜 있는 SM은 달랐다. 바로 유료온라인 콘서트를 선보인 것! 팬들의 반응과 수익도 어마어마했다 ㅋㅋ

 

첫 스타트는 슈퍼엠(SuperM)이었다. 120분간의 온라인 콘서트의 관람료는 3만3000원. 당시 시청자는 7만5000명이었다. 오프라인 콘서트보다 티켓 가격은 1/3가량 저렴했다. 

SM은 슈퍼엠의 성공 후 웨이션브이, NCT DREAM, NCT 127, 동방신기, 슈퍼주니어까지 라이브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중 슈퍼주니어의 공연은 12만명이 넘는 관객을 유치하며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처음 보고 오졌다는 생각을 했다. 아이돌팬들 사이에서 첫 반응은 역시 돈냄새를 기가 막히게 잘 맡는다는 SM이라는ㅋㅋㅋ

 

지난 2월 정규앨범 4집을 발매한 BTS는 코로나로 인해 예정에 있던 해외투어를 취소할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빅히트가 큰일이 날 줄 알았다면 경기도 오산이지ㅎㅎ


빅히트 역시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을 개최하였고 '아미'들은 환호했다. BTS가 지난 6월 14일 온라인 생중계 형식으로 진행한 '방방콘 더 라이브'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가 75만 명을 넘었다. 공연 티켓은 팬클럽은 2만9000원, 팬클럽 미가입자는 3만9000원이었다(75만X3만9천 최소, 자 이제 계산기를 열어보자^^) 아! 물론 굿즈 판매 수익은 별도이다.

 

또 한번의 기록을 세운 BTS의 방방콘 더 라이브 사진:위버스샵공식트위터

 

그런데!! 오늘 엄청난 소식을 빅히트에서 내보냈다. 바로 BTS 온오프라인 콘서트를 10월에 개최한다는 것! 

단 하나(ONE)뿐인 온라인 에디션(ONline Edition)공연이라는 의미를 지닌 이번 콘서트는 오프라인 공연과 온라인 스트리밍이 동시 진행되며 오프라인 공연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거리두기에 따라 일부 좌석만 한정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10월 10일,11일 양일간 개최한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실 요새 화제인 미스터트롯도 이미 오프라인 콘서트를 진행한 이때, 아이돌들 중에서는 BTS가 첫 스타트를 끊은 것이기 때문에 아마 다른 아이돌들도 현장콘서트를 이제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어쩔 수 없는 거리두기로 인한 제한된 좌석을 가지고 원래도 피켓팅이라고 불리는 티켓팅 전쟁에서 힘내야하는 모든 아이돌 팬들을 응원한다(매크로 돌리는 암표상들은 나가시고요)

 

마지막은 컴백하는 BTS의 다이너마이트(레트로느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