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날그날 생각없이 핫한거

카카오 범수 형님이, 삼전 재용이 형님을 제쳤습니다.(feat. 주식부자)

코로나 이후로 비대면 서비스들이 성장하면서 관련 회사들의 주식도 크게 뛰었죠. 카카오는 작년 말에 비해 회사 시총이 2배 이상 늘어났는데요. 자연스럽게 범수 형님이 보유하신 주식 평가이 크게 올라가면서, 작년 말 5위(3조 8464억 원)셨는데, 이번에 2위(9조 835억 원)가 되셨다고 합니다. 참고로 1위는 이건희 회장님이신데요. 평가액 기준 17조 8435억원으로 넘사 수준이세요 ㅋㅋ

 

출처: 카카오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채널, 카카오 나우
범수 형님 약력, 진짜 대단한 인재시다 ㅋㅋ, 출처: 뉴스웨이 DB

 

가늠도, 상상도 안가는 수준의 돈이네요 ㅋㅋㅋ 물론 그렇다고 해도, 경영권도 지켜야 하고, 그 외에도 여러 고려할 것들이 많아서 회사 주식을 파시진 않겠지만, 대단한 수치입니다!

 

(좌) 푸근한 재용이 형님, 출처: 뉴스핌, 트위터 캡쳐 (우) 16년도에 선밸리 컨퍼런스에서 당시 IBM CEO인 지니 로베타와 걸으며 대화하는 소탈한 재용이 형님, 출처: AFP연합뉴스


물론 범수 형님께 제쳐진, 재용이 형님도 큰 부자이신 것은 맞습니다. 반기 감사 보고서가 공개되는 기간이라 얼마 전 상장사 오너, 대표 등 임직원들의 상반기 보수가 대대적으로 공개 되면서(실은 택진이형 반기 보수가 큰 화제였죠... 상여 포함 133억 원 ㅎㅎ), 재용이 형님이 여전히 무보수(0원 받고 계심)로 일하고 계시다는 사실이 또 알려졌었습니다. 여튼 3위가 되신 재용이 형님의 주식 평가액은 7조 7452억 원입니다 ㅎㅎ 재용이 형님도 주식을 파시진 않으시겠지만, 정말 큰 돈이네요 ㅎㅎ

 

2020년 상반기 50대 그룹 총수 주식 평가액 증감률 상하위 Top 5, 출처: 조선일보, 한국 CXO연구소

 

위에서 언급된 세 분이 가진 주식 평가액은 말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상장사 주식의 8월 14일(금) 기준 시장가치입니다. 상장사 주식을 제외한 현금성 자산이나, 동산, 부동산 등의 자산은 평가되지 않은 수치이니까 더 대단하네요 ㅋㅋ 물론 자산과 별개인 수입도 생각해보면 정말 큰 스노우볼을 굴리고 계시네요. 뛰어난 역량으로 좋은 일들 많이 하고 계시겠지만, 뭔가 더 나은, 멋진 세상을 만드는데에 일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들 화이팅 ㅎㅎ